Maserati Coupe, Spyder



마세라티 쿠페와 스파이더는 이탈리아 자동차회사 마세라티(Maserati)가 2002년부터 2007년까지 생산한 GT(Grand Tourer; 장거리 경주용 자동차)이다. 마세라티 쿠페는 이후 2007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그란투리스모(Granturismo)에 의해 대체된다. 4인승 모델이 쿠페, 2인승 로드스터가 스파이더이다. 두 모델 모두 유럽에서 판매된 3200 GT 기반이다. 쿠페와 스파이더 모두 엔진 배기량이4,244 cc 관계로 4200 GT로 불린다.

마세라티 스파이더마세라티 스파이더

스파이더는 2001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쿠페는 2002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11년만에 북미 시장에 다시 진출한 마세라티 스파이더는 포브스(Forbe)지에 의해 2001 베스트 GT에 선정되기도 했다.

마세라티 쿠페

쿠페와 스파이더의 디자인은 마세라티 기블리를 디자인한 이탈디자인의 죠르제토 쥬지아로(Giorgetto Giugiaro)가 담당했다. 이탈리아 모데나의 비알레 치로 메노티 공장에서 생산되었다.

두 모델 모두 385 마력, 450 Nm의 페라리/마세라티 4244 cc 엔진 기반이다. 3200 GT에서의 근본적인 변화는 마세라티가 이전 20년동안 사용했던 트윈 터보를 대신해서 자연 흡기 방식으로 전환했다는 것이다. 근본적으로는 모기업인 페라리 엔진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엔진 압축비는 11.1:1이며 실린더는 90° V8 형식이다. 엔진은 드라이 섬 윤활방식, 엔진당 4 밸브 등 현대의 레이싱 엔진의 디자인 특징을 나타낸다.  크랭크케이스와 실린더 헤드는 알루미늄과 실리콘 합금으로 제작되어 무게 184kg 정도로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마세라티 쿠페

트랜스미션은 6단 수동이며 캄비오코르사(Cambiocorsa; race change)는 패들시프트가 장착된 모델이다. 캄비오코르사 6단은 페라리와 같은 형식으로 스티어링 휠 뒤에 달린 레버로 변속한다. 우측을 당기면 시프트 업, 좌측을 당기면 시프트 다운이다 . 또한 기어박스에 위치한 레버로 노멀, 스포츠, 오토, 로 그립의 네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마세라티 쿠페의 최고속도는 285 km/h이며 제로백(0-100km/h) 가속력은 4.9초이다.

마세라티 쿠페

마세라티 쿠페

마세라티 쿠페 캄비오코르사

마세라티 쿠페

마세라티 쿠페

마세라티 쿠페는 이탈리아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모빌리아(Automobilia)가 선정한 2002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의 스포츠카 분야에서 페라리 575M 마라넬로에 이어 2위에 선정된 모델이기도 하다.

via Wikipedia Maserati Cou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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