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 BRUSA 올 일렉트릭 자동차
Spyder by BRUSA Elektronik
스파이더Spyder는 BRUSA Elektronik AG의 뉴 제너레이션 EV(전기자동차)로 스포티함과 펀 드라이빙을 함께 제공한다. 스파이더를 보면 전기자동차는 느리고 지루하다는 일반적인 생각은 멀리 사라지게 될 것이다.
스파이더는 파워풀하고 가벼운 스포츠카다. 드라이브트레인은 100kw Brusa 하이브리드 싱크로노스 전기 모터 2개로 구성되었다. 각각 바퀴와 연결되며 컨트롤러, 싱글 16kw 하이 파워 배터리가 있다. 디퍼런셜 기어셋은 피하고 토크 벡토링에 의해 드라이빙 다이나믹 설정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ABS와 TCS 계통을 통합 제어하여 차량의 안정을 꾀하는 장치)와 유사한 방식으로 도로에서 특정 행동을 회피하거나 지원한다. 리어 액슬 드라이브 설정은 순수한 드라이빙의 재미를 더한다.
Spyder via automobiles
BRUSA 전기자동차 레이아웃
image via BRUSA
200kw / 268 hp 파워는 1000kg 차량을 제로백(0-96km/h)가 5초 이내이다. 이 수치는 아직 검정되진 않았다. 현재 튜닝이 진행중이다.
놀랄만한 성능에도 불구하고 스파이더는 고효율 차량이다. 100km 주행시 예상 에너지 사용은 15kw이내로 가솔린 사용량으로 환산시 1.5리터 이내이다. 전기 자동차는 적재시 혹은 경량 적재시에도 매우 효율적이다. 이와 반대로 내연기관은 험한 도로 환경(가득 실은 경우)에서 효율이 높다. 경량 적재 혹은 무 적재 조건이라면 에너지를 낭비하게 된다. 전기 자동차는 상대적으로 깨끗하고 고 연비이며 CO2 배출량 거의 없다.
BRUSA와 파트너는 드라이브 트레인의 부품들인 모터, 컨트롤러,배터리, 충전장치, DCDC 컨버터와 함께 환경 친화적이며 고성능의 드라이빙의 즐거움 제공하는 현대적인 전기자동차EV를 만들었다.
핵심 테크니컬 데이터:
최대 파워: 2 x 100 kW = 270 HP
최대 토크: 440 Nm
최고 속도: ~ 200 km/h
제로백(0…100km/h): ~ 5초
중량: ~ 1000 kg
Range > 100 km
시스템 볼트: 400 VDC
배터리 용량: 16 kWh
충전 시간 (0..80% SOC)
@ 230VAC, 32A / 16A 2h / 4h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