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에스토케 컨셉트
Lamborghini :
2009. 7. 8. 11:10
Lamborghini Estoque Concept
람보르기니 에스토케Lamborghini Estoque는 람보르기니Lamborghini에서 제작한 컨셉트카다. 현재 생산중인 람보르기니 차들과 달리 미드엔진의 스포츠카로 4도어 세단이다.
람보르기니 에스토크 Lamborghini Estoque
에스토케Estoque는 2008 파리 모터 쇼를 통해 공개되었다. 에스토케는 LM002 유틸리티 차량 이후 람보르기니의 최초의 프론트 엔진 차량이다. 컨셉트카로 분류되지만 에스토크는 양산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 23만달러 4도어 세단의 컨셉트로 설명하고 있다. 5.2L V10 엔진이 올려질 전망이지만 V12, V8 엔진, 하이브리드 혹은 브랜드 디렉터인 만프레드 피츠제랄드가 제안한 터보 디젤 엔진으로 교체된다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길이 5.15, 너비 1,99, 높이 1.35미터로 넓고 낮은 바디이며 파워트레인은 가야르도Gallardo LP560-4에서 가져왔다.
람보르기니 에스토케Lamborghini Estoque
image via worldcarfans
다른 람보르기니들인 미우라, 무르시엘라고 등은 스페인의 황소에서 이름을 차용했지만 에스토케Estoque는 전통적으로 스페인의 투우사가 사용하는 칼에서 가져왔다. 기존 차명과 차별화를 꾀한 흔적이 엿보인다.
포르세 파나메라Porsche Panamera, 에스턴 마틴 래피드Aston Martin Rapide와 직접 경쟁 모델로 예상되며, 그 외에도 차세대 CLS의 AMG 버전, BMW 의 M5, 아우디 RS6 등과의 간접적인 경쟁도 예상된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