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인 벤틀리 모델들


부유한 영국의 경주용 자동차 레이서들인 벤틀리 보이즈Bentley Boys의 일련의 경주에서 헌신으로 벤틀리는 1927년에서 1930년까지 4년 연속 24시간 르망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한다.


1921 벤틀리 3 리터


벤틀리 최초의 자동차는 65 hp 3.0리터 16 밸브 4기통 엔진이 장착되었다. 최고속도는 120km/h였다.

3리터는 벤틀리를 자동차 지도에 올려놓은 경주용 자동차다. 경주를 지배하고 있던 작고 경량의 부가티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큰 차였다. 하지만 혁신적인 기술과 파워로 무게를 커버했다. 무게, 크기, 스피드로 에토레 부가티Etorre Bugatti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화물자동차로 불렀다. 

3리터는 1924년과 1927년에 24시간 르망 레이스에서 우승한 모델로 영국에서 마력이 아닌 배기량으로 차명을 사용한 처음 사례였다. 총 1,622대가 생산된 3리터는 라디에이터 그릴에 붙인 뱃지 색상에 따라 스피드 모델은 빨간색인 'Red Label', 수퍼 스포츠 모델은 초록색의 'Green Label' 그리고 파란색은 'Blue Label'이라 불렸다.

Bentley 3-Litre Tourer 1925벤틀리 3 리터 투어러, 1925


1929 스피드 식스

벤틀리 스피드 식스Speed Six는 벤틀리 6½ 리터의 스포츠 버전으로 1928년 소개되었으며 가장 성공적인 경주용 벤틀리였다. 1929년과 1930년 벤틀리 보이들인 울프 바나토Woolf Barnato, 팀 버킨"Tim" Birkin 그리고 글렌 키드스톤Glen Kidston이 24시간 르망 레이스에서 우승한다.

원래 벤틀리는 수퍼차저가 차의 디자인을 변형시킨다는 이유로 굉장히 싫어했는데, 당시 회장이었던 바나토의 강력한 주장으로 제작되었다는 일화도 있다.

스피드 식스는 전통적인 도로 주행 자동차로, 일상의 교통수단으로 사용했다. 벤틀리 자동차의 회장 울프 바나토는 영국의 코치빌더로부터의 바디 작업을 통해 개인 자동차로 사용했다. 설룬 바디의 스피드 식스 2대는 서부 호주 경찰의 형사 수사 부서에서 패트롤 카로 이용되고 있다.

Bentley Speed Six벤틀리 스피드 식스


1952 컨티넨탈 R 타입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 중의 하나로 2도어 4인승 컨티넨탈은 알루미늄 바디와 4.6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속도는 192km/h였다.

벤틀리 R 타입은 마크 VI를 대체한 2차대전 이후 벤틀리의 2번째 시리즈다. 1955년 S1 도입 이전의 갭을 메우고 있다.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표준 바디와 함께 뮬리너, 파크 워드, 래드포드, 프리스톤, 웹 그리고 기타 코치빌더 바디들도 포함된다. 벤틀리는 여전히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모델이지만, 이 시점부터 표준 벤틀리 R 타입과 롤스-로이스Rolls-Royce 실버 돈Silver Dawn과는 약간의 차이를 나타낸다. 대부분 벤틀리에서 제작된 차량이었고 총 2,500대의 R 타입이 제작되었다.

Bentley R Type벤틀리 R 타입


1989 벤틀리 터보 R

1980년대 초반부터 존재해 왔지만 1989년 터보는 스포츠 섀시로 고성능 자동차로 복귀했다.

벤틀리 터보 R은 고성능 모델로 멀산느Mulsanne와 섀시를 공유하며 멀산느 터보로부터 터보차저 엔진을 가져왔다. 하지만 터보 R의 V8 엔진은 토크를 추가하기 위해 신형 보쉬 MK-모트로닉 연료 분사기로 다시 튜닝한다. 서스펜션의 재튜닝과 알로이 휠의 대형 타이어로 벤틀리에서 처음 사용되었다.

롤스로이스로부터의 공식적인 출력 정보는 없었지만 모터트렌드는 296 hp의 출력과 660Nm의 토크를 추정했다.

미국내 가격은 145,000달러로 벤틀리 멀산느 S Bentley Mulsanne S와 롤스로이스 실버 스프릿Rolls-Royce Silver Spirit보다 높지만 롤스로이스 실버 스퍼Rolls-Royce Silver Spur보다는 39,000달러가 낮다.

벤틀리 터보 R벤틀리 터보 R


2004 컨티넨탈 GT

벤틀리 컨티넨탈 GT는 2도 2+2 그랜드 투어링 쿠페로 2003년 출시되었고 이전 롤스-로이스 기반의 컨티넨탈 R과 T를 대체한 모델이다.

폭스바겐 파에톤Phaeton과 같은 플랫폼을 공유한 트윈 터보 차저 6리터 W-12 엔진이 장착되어 552 hp의 출력을 내며 최고 속도는 319km/h에 이른다.

Bentley Continental GT, 2006벤틀리 컨티넨탈 GT, 2006



파이브 벤틀리

image via leftla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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