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S600 Honda S600

혼다 S600 로드스터

1964, 혼다 S600 로드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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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S600은 1964년 3월 출시된다. 2가지 버전으로 제공된 혼다의 자동차로 혼다 최초의 양산 스포츠카 S500과 유사한 외관을 가진 컨버터블과 1965년 3월 출시된 패스트백 쿠페 모델이 있다.
1966년까지 생산되었으며 스타일은 큰 변화가 없었고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프론트 그릴과 범퍼 그리고 헤드라이트였다.

DOHC 수냉식 직렬 4기통 엔진과 4개의 카뷰레터로 엔진 용량은 S500의 492 cc에서 606 cc로 높아졌다. 8,500 rpm에서 57 마력의 최대 출력을 내며 최고속도는 145km/h 였다. 컨버터블의 무게는 761kg 이며, 시트 메탈의 쿠페는 16kg이 추가된다. 서스펜션은 독립형이며 후륜에는 롤러 체인 드라이브가 적용되었다.

S600은 대량 판매 시장을 위한 최초의 혼다 차량이었다. 처음에는 오른쪽 운전석 차량만 생산했지만 이후 수출 시장을 위해 좌운전석 차량도 생산했다. 사전 제작 모델 S500의 좌운전석 차량이 몇 대 있지만 모든 양산 S500은 오른쪽 운전석 차량이었다.

S600 로드스터와 쿠페는 표준 트림과 스페셜 SM600이라 불리는 업그레이드 패키지가 있다. SM600 패키지에는 스페셜 페인트 컬러, 뱃지, 표준 라디오와 스피커, 운전석 썬 바이저의 스페셜 안테나, 표준 리버싱 라이트, 표준 시가렛 라이터, 표준 히터, 쿠션 시트, 빠른 좌석 제거를 위한 탈부착 시트 트랙이 적용되었다.

양산 S600은 이전 모델인 S500보다 사이즈가 커졌다. 스포츠카를 위한 3가지 양산 엔진 중 S600은 최대 용량 엔진 적용된다.

혼다는 1964년 3,912대의 로드스터, 7,216대의 컨버터블 그리고 1,519대의 쿠페를 생산했다. 생산이 중단된 1966년에는 111대의 로드스터와 281대의 쿠페가 생산되었다. 3년동안 총 11,284대의 컨버터블과 1,800대의 쿠페를 생산했다.
혼다 S600

이 글은 위키피디아(영문) 혼다 S600과 기타 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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