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토탈 밸류 어워드 발표
Z_Others :
2009. 11. 24. 19:26
도요타의 품질은 '에볼루션', 폭스바겐과 포드는 '레볼루션'
Strategic Vision은 소비자와 자동차 업체들이 소비자의 신차 구입의 주요 동기가 무엇인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2009 토탈 밸류 인텍스(TVI)를 발표했다.
이 조사 결과는 구매자의 인식이 처음으로 도요타 자동차 판매가 어는 세그먼트에서도 리더를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도요타 차량은 신뢰성및 내구성을 가진 것으로 인식한다고 이 회사 설립자겸 회장 대럴 에드워즈Darrel Edwards 박사는 말한다. 도요타는 구매 계약의 핵심 분야 만족을 제공했다. 도요타는 구매자에게 차량 구입에 필요한 안전을 제공한다. 하지만 도요타에서 영감을 얻은 다른 자동차 업체들은 많은 품질 향상을 보였으며 소비자들은 현재의 경제 환경하에서 선택의 폭이 다양해졌다. 이런 요소들이 자신의 신차에서 가치와 애정을 발견하도록 한다.
경기 회복의 영향으로 이러한 변혁은 럭셔리 차량 구매자를 포함한 전체 차량 세그먼트에서 영향력을 미친다. 예를들면, 현대 제네시스 구매자들의 가계소득은 BMW 3 시리즈와 메르세데스-벤츠 C 클래스 구매자의 가계소득에 근접했다. 렉서스, 인피니티, 캐딜락 그리고 BMW 소유자들이 자신들의 차량을 제네시스로 교체한 많은 사례를 보았다. 현대는 가격, 보증, 가치가 포함된 현대 어슈어런스와 같은 성공적인 프로그램과 인지 품질로 소비자의 안전 욕구를 만족시켜 경쟁력이 향상되었다.
내구성과 단순히 고객 만족만으로 단기, 장기적인 가치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충분하지 않다고 회사의 사장 알렉산더 에드워즈는 말한다. 향상된 품질, 경쟁력 있는 가격과 사랑받는 차량을 제공하기 위한 업체의 노력으로 현재와 미래의 소비자들은 정말로 흥분되는 시간을 갖게 됐다고 에드워즈는 말한다. 자동차 업체들은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신속하게 반응한다.
포드 자동차는 포커스 쿠페, 머스탱 컨버터블, 플렉스, 익스페디션과 F-250과 같은 차량으로 가장 향상된 브랜드와 기업 가치를 나타낸다. 폭스바겐 미국은 CC, 티구안, 제타와 아우디 Q7으로 다음의 위치한다. 미국 혼다는 오딧세이와 릿지라인과 같은 밸류 리더로 강점을 유지하고 있으며, 저렴한 하이브리드 인사이트(소형차 부문 우승차)로 혁신적인 리더쉽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하이브리드 차량이 그들의 수요와/니즈와 구입 공식(연비 + 친환경 + 차량에 대한 애정 + 적당한 가격 = 구매)을 만족시키기 전까지 대규모로 구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회사의 부사장 크리스토퍼Christopher Chaney는 말한다. 쉬운 일은 아니지만, 미니 쿠퍼가 등식의 정확한 솔루션이다. 순위와 등위가 높아졌다고 말한다.
제너럴 모터스(GM) 또한 혁신을 통해 동일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혼다 릿지라인과 같은 연속적인 우승차량처럼, 쉐비 아발란체는 토탈 밸류에 영향을 미치는 진정한 혁신의 중요성의 좋은 사례다. 진정한 혁신 제품은 관망자와 신규 구매자를 고객으로 유인한다. 시보레 콜벳 쿠페는 프리미엄 쿠페 클래스에서 리더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고, 사브 9-3 컨버터블은 럭셔리 측면에서 독특한 개성으로 가치를 제공하여 3만달러대의 프리미엄 컨버터블 분야의 리더가 되었다.
세그먼트 |
우승 차량 |
TVI 점수 |
혼다 인사이트 |
795 | |
포드 포커스 쿠페 |
801 | |
폭스바겐 제타 세단 폭스바겐 파사트 세단 |
808 807 | |
폭스바겐 제타 웨건 |
769 | |
폭스바겐 CC 세단 |
846 | |
현대 제네시스 |
838 | |
메르세데스벤츠 R클래스 웨건 |
792 | |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
828 | |
미니 쿠퍼 해치백 |
827 | |
쉐비 콜벳 쿠페 |
840 | |
혼다 어코드 쿠페 |
802 | |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 |
799 | |
사브 9-3 컨버터블 |
807 | |
혼다 오딧세이 |
745 | |
폭스바겐 티구안 |
801 | |
포드 플렉스 |
784 | |
쉐비 아스펜 |
766 | |
포드 익스페디션 |
803 | |
BMW X3 |
806 | |
아우디 Q7 |
792 | |
혼다 릿지라인 |
748 | |
쉐비 아발란체 |
787 | |
포드 F-250/350 |
709 |
토탈 밸류 인덱스(Total Value Index™)는 2008년 9월에서 2009년 3월 사이 2009년형 모델을 구입한 48,228명의 구매자를 대상으로 조사 결과다. 스트래티직 비전은 1995년 이후 매년 TVI 점수를 제공하고 있다.
Source: strategicvi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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