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바루 아웃백, 올해의 SUV


수바루
(
Subaru)는 일본 후지중공업(FHI;Fuji Heavy Industies)의 자동차 회사로, 1954년부터 자동차 생산을 시작한다. 수바루는 1996년 해외시장의 표준이 된 상시 4륜구동(AWD) 드라이브 트레인 레이아웃과 1500cc 이상 대부분 차량에는 수평 대향 박서(Boxer)엔진을 사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있다. 임프레자 WRX와 같은 터보차저 버전의 승용차도 제공하고 있다.

수바루 로고
모회사 후지중공업은 도요타 자동차와 파트너쉽을 가지고 있다. 도요타 자동차는 2005년 10월 GM으로부터 FHI의 8.4%의 지분을  인수했다. 2008년 4월 추가 인수로 지분은 16.7%로 높아졌다.


수바루는 여섯개의 별무리로 이루어진 플레이아데스 성단Pleiades의 일본식 이름이다. 수바루 로고의 6개의 별은 6개사의 합병으로 만들어진 후지중공업을 나타내고 있다
.


수바루 모델에서 가장 잘 알려진 것은 고성능 터보엔진을 탑재한 레거시Legacy와 임프레자Impreza이다. 그리고 일부 변형 모델인 임프레자 WRX와 WRX STi는 자동차 경주와 월드 랠리 챔피언쉽WRC(World Rally Championship)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수바루의 SUV 아웃백은 2010 모터트렌드 올해의 SUV로 선정된다
. 지난해 포레스터Forester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한 회사가 2년 연속 같은 분야에서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된 일은 처음 있는 일이다.

모터트렌드의 앵거스 맥킨지 편집장은 아웃백에 대해 "대부분의 오프로드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이 촛점을 맞춘 강인함과 함께 승용차와 같은 세련미와 주행성능, 연비도 높은 차량이다. 기술력과 디테일, 그리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넓은 지지를 얻는 올 라운드 플레이어"라고 말했다. 수바루 아웃백

수바루 아웃백
Outback은 1994년 뉴욕 모터쇼에서 처음 소개된다. 1998년 2세대, 2003년 3세대를 거쳐 현재 모델은 2009년 4월 뉴욕 오토쇼에서 데뷔한 4세대 모델이다.

2010 수바루 아웃백

2010 수바루 아웃백

바루 아웃백은 레거시 왜건의 지상고를 높이고 대구경 안개등과 오프로드 분위기를 더한 모델로 ‘세계 최초의 스포츠 유틸리티 왜건’이라는 광고와 함께 1996년 등장했다. SUV에 버금가는 실내공간, 승용차의 승차감과 핸들링, 적당한 오프로드 성능을 겸비해 자신만의 시장을 개척했다. 그 후 비슷한 특성을 지닌 크로스오버카들이 줄줄이 등장해 구매자들을 유혹하기 시작했다.
 
스바루는 일정수준의 고정팬을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지만 줄줄이 등장하는 새차들로 인해 아웃백의 판매가 눈에 띄게 줄어들자 2004년 여름 신형을 내놓았다. 출처: 세피아의 자동차연구소 Subaru Outback

2010 수바루 레거시

2010 수바루 레거시

수바루 아웃백 2010 모델의 외관에서, 전면의 그릴은 가운데의 수바루 배지와 함께 하단에 추가적으로 얇은 그릴이 더해진다. 새로운 형태의 범퍼는 사각형의 공기흡입구와 양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안개등, 가운데는 언더커버가 더해진다.
2010 수바루 아웃백

휠 아치가 강조된 측면과 새로운 도어핸들, 도어 하단부는 보호패널이 추가되었고 톱니를 연상시키는 사이드스커트가 눈에 띈다. 

2010 수바루 아웃백
리어램프는 레거시와 동일하지만 보다 얇고 날렵한 이미지로 변경된다. 2010 아웃백은 3인치 길어진 휠베이스와 높아진 차고로 이전 모델에 비해 훨씬 커 보인다. 외형에서는 수바루 트리베카와 유사하다.
2010 수바루 아웃백

길어진 휠베이스와 높아진 지붕으로 아웃백은 이전 모델에 비해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한다. 특히 뒷좌석은 충분한 레그룸과 헤드룸을 제공한다. 3열 시트가 없지만 효율적인 인테리어 공간이다. 적재용량은 971리터, 뒷좌석을 접었을 때는 2,019리터로 늘어난다.

2010 수바루 아웃백

3 스포크 스티어링휠, 대시보드 상단 중앙에 멀티-인포메이션 정보창과 센터페시아 및 센터콘솔 등의 구성은 신형 레거시와 동일하다. 3.6R 리미티드 모델은 가죽 시트와 440 W 하만 카돈 오디오 시스템, 듀얼 존 에어컨이 추가된다. 터치스크린 내비게이션과 문루프도 추가 옵션으로 마련된다.

2010 수바루 아웃백

베이스 모델인 2.5리터 자연흡기 엔진은 5,600rpm에서 170마력의 출력을 내며, 4,000rpm에서 23.5kg.m의 최대토크를 낸다. 기존 3.0L 엔진을 교체한 신형 3.6리터 엔진은 6,000rpm에서 256마력의 출력과 4,400rpm에서 33.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2010 수바루 아웃백
 

변속기는 6단 수동변속기가 기본이며 2.5리터 모델은 부드러운 동력전달과 엔진 연료의 효율적인 소비를 돕는 리니어트로닉(Lineartronic) CVT변속기의 선택이 가능하다. 3.6리터 모델은 5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다. 모든 모델은 4륜구동 방식이 기본이다.

2010 수바루 아웃백 2.5i 리미티드의 가격은 28,690달러, 3.6R 리미티드의 가격은 31,690달러에서 시작한다. 

수바루 아웃백

차명: 아웃백, 레거시 아웃백(일본 & 유럽)

생산시기: 4세대 모델, 2009년 –

바디 스타일: 4 도어 스테이션 웨건 레이아웃 AWD

엔진: 2.5i SOHC i-AVLS 170 마력 (미국형)
3.6i DOHC DAVCS 256 마력 (미국형)

트랜스미션: 리니어트로닉 CVT
5단 자동
6단 수동

휠베이스: (2740.7 mm)
길이 (4780.3 mm)
너비 (1821.2 mm)
높이 (1668.8 mm)

공차중량: (1,659 kg) (3.6R Limited)

연료탱크 용량:18.5 US 갤런 (70 L; 15 임페리얼 갤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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