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틴 마틴 라곤다 컨셉트

애스틴 마틴 라곤다 컨셉


애스턴 마틴Aston Martin의 라곤다 컨셉트 모델의 추가 이미지가 공개됐다. 라곤다 컨셉트 모델은 전세계 경기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프로젝트가 무기한 연기되었다는 보도도 나왔었다.

애스턴 마틴 회장 데이비드 리차즈David Richards는 2009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모습을 드러낸 라곤다 컨셉트 모델에 대해 별로 기뻐하지 않는 인물 중 한 명이다.

내부 소식통은 그는 애스턴의 디자인 팀이 주요 오토쇼에 선보일 다른 컨셉트 모델을 만들었으면 한다는 것. 애스턴 마틴은 양산 라곤다 모델은 2012년경 출시된다고 했었다.

애스턴 마틴의 라곤다 컨셉트카는 2009 제네바 모터쇼에서 애스턴 마틴 CEO, 울리히 베츠(Ulrich Betz)에 의해 소개된다. 컨셉트카를 통해 100년 역사의 라곤다는 새로운 시장을 탐색하기 위한 브랜드의 진화를 진행하려고 한다.

라곤다 컨셉트Lagonda Concept는 복고풍 터치의 일종의 스포츠 SUV로 최근의 벤틀리 모델에서 보여지는 것과 유사한 2,30년대 모델에서 약간의 영향을 받았다. 애스턴 마틴은 라곤다를 통해, 러시아, 아랍 국가, 아시아와 남미 시장을 포함 해외시장을 개척하려고 한다. 혁신적인 모델은 네바퀴굴림의 네오 클래식 크로스오버로, 클래식함과 럭셔리를 동시에 지녔다.

 

이를 위해, 애스턴 마틴은 메르세데스-벤츠와 협력하여 CL에 사용되는 섀시와 올 휠 드라이브를 라곤다에 적용한다. 최대의 실용성은 럭셔리와 고성능의 결합이다. 현재 개발 단계지만, 라곤다는 하이브리드와 디젤 모델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엔진은 V12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스펙이나 특징은 알려지지 않고 있다. <출처> 위키피디아 라곤다 컨셉트


 

애스턴 마틴 라곤다 컨셉카애스턴 마틴 라곤다 컨셉카


애스턴 마틴 라곤다Aston Martin Lagonda는 1976년에서 1989년까지 애스턴 마틴의 영국 뉴포트 패그넬 공장에서 제작된 럭셔리 4도어 세단이다.  총 645대가 제작되었으며 평균 가격 15만 파운드(약 1억9천만원, 1974년 1파운드당 1,309원 기준)에 판매되었다. 차명 라곤다는 애스턴 마틴이 1947년 인수한 라곤다Lagonda에서 가져왔다.

애스턴 마틴 라곤다, 1989애스턴 마틴 라곤다, 1989


애스턴 마틴은 1970년대 중반 자금 사정으로 더 이상 차량 생산이 어렵게 된다. 전통적으로 애스턴 마틴은 2+2 스포츠카를 생산했지만, 라곤다는 4도어 세단으로 신형 V8 엔진이 올려진다. 출시되자마자, 차를 구입하려는 수백명의 예비 고객들의 보증금으로 애스턴 마틴의 현금 보유에 많은 도움이 된다.

윌리엄 타운즈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1970년 폴딩 페이퍼 스타일의 극단적인 해석으로, 라곤다사의 전체 역사에서 수작업 라곤다는 가장 비싼 살롱 중 하나였다. 양산차중 라곤다의 가격에 접근한 모델들이 롤스-로이스 실버 스프릿/실버 스퍼, 벤틀리 멀산느, 그리고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였다.

차값이 비싼 이유는 라곤다에 들어간 전자장비 때문이었다. 애스턴마틴은 라곤다를 위한 각종 전자장비를 만들기 위해 자동차 개발비의 4배에 해당하는 비용을 투자했고, 이에 따라 세계 최초로 엔진 실린더 안에 분사되는 연료량을 조절하는 전자제어장치와 차가 미끄러지지 않게 하는 주행안정장치를 달았다. 또한 처음으로 대시보드에 LED 램프를 쓰기도 했다. 그러나 각종 전자장비의 완성도가 떨어져 잦은 고장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었다.

1979년에 전자장비를 손보고 LED를 대신해 음극 튜브(Cathode Ray Tube)로 대시보드 조명을 쓴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왔지만, 당시 영국 자동차 전문지로부터 ‘이전 모델보다 조악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1982년에 라곤다의 풀 모델 체인지를 단행해 직선형 쐐기형 보디 대신 부드러운 곡선이 강조된 디자인으로 다듬었고, 잦은 고장을 일으켰던 리트렉터블 헤드램프도 고정식으로 바뀌었다.

두 번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잔고장은 사라지지 않았지만, 인기는 많았다. 당시로서는 파격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인 데다, 럭셔리 대형 세단에 걸맞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최고시속 230km를 뽑아내는 강력한 V8 5.4L 315마력 엔진 등 많은 매력을 지니고 있었기 때문이다. <출처> 카라이프, 1974년 애스턴 마틴 라곤다
애스턴 마틴의 디자인 DNA와는 이질적인 라곤다의 컨셉트 모델이 양산되어 시장에 나올지는 불확실해 보인다. 2009년 3월 제네바에서의 반응은 이건 뭐야? 애스턴 마틴은 어디있어? 였다. 라곤다 컨셉트와 전혀 다른 모습의 컨셉트 모델이 나올 것 같기도 하다.

추가 공개된 라곤다 컨셉 모델 이미지

애스틴 마틴 라곤다 컨셉

애스틴 마틴 라곤다 컨셉

애스틴 마틴 라곤다 컨셉

애스틴 마틴 라곤다 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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