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컨버터블

2010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컨버터블

2010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컨버터블


독일 슈튜트가르트의 자동차 메이커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는 2010 디트로이트 북미 모터쇼에 앞서 2010 E클래스 컨버터블 모델을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CLK 드롭탑 모델을 대체할 E클래스 컨버터블 모델의 출시로 E클래스 패밀리(세단, 쿠페, 웨건과 컨버터블)를 완성했다. 신형 E클래스 컨버터블은 BMW 3 시리즈와 아우디 A5와 경쟁하게 된다.

2009/04/22 - [Mercedes Benz] - 2010 메르세데스 벤츠 뉴 E 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는 공식 발표에서 2010년 1월 10일 유럽에서 판매가 시작된다고 발표했다. 

신형 E 클래스 쿠페 기반으로, 컨버터블 모델은 리트랙터블 하드탑 대신 패브릭 루프가 적용되었다. 루프는 개폐에 20초가 걸리며, 40km 이하로 주행시에도 여닫을 수 있다. 또 머리받이 아래쪽에 달린 공조장치를 통해 내뿜는 따뜻한 바람으로 목을 감싸주는 에어스카프 기능을 적용해 추운 날씨에도 지붕을 열고 달릴 수 있는 4계절용 컨버터블이다. 그리고 재디자인된 리어 윙과 트렁크 리드의 몇 가지 변경된 내용이 보인다.
2010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컨버터블

2010 E클래스 컨버터블의 특징적인 내용은 전면에 위치한 리트랙터블 윈드 스포일러. 에어캡Aircap로 불리는 이 시스템은 지붕(루프)을 열고 시속 160km로 달려도 머리카락이 바람에 헝클어지지 않으며 소음도 크게 줄여줘 다른 탑승자와 불편함 없이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2010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컨버터블
2010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컨버터블, 에어캡 Aircap

에어캡 Aircap


2010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컨버터블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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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E클래스 컨버터블은 3가지 디젤 엔진과 4가지 가솔린 엔진 모델이 제공된다.

디젤 엔진은 170 마력 E220 CDI, 204 마력의 250 CDI, 231 마력의 E350 CDI, 가솔린 엔진은 184 마력 E200 CGI, 204 마력 E250 CGI, 292 마력 E350 CGI 그리고 최고급 사양인 388 마력 V8 엔진의 E 500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내년 1월 개최되는 2010 디트로이트 북미 오토쇼에서 알 수 있다.

Source: Mercedes-Benz via auto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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