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싱크(SYNC)

포드 싱크

포드 싱크


포드Ford 자동차의 싱크(SYNC)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카 오디오에서 듣는 음악을 다운로드하거나 태깅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SYNC와 HD 라디오가 탑재된 차량에서, 운전자나 승객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센터 콘솔의 Tag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애플의 아이팟iPod을 SYNC 시스템의 USB 입력단자에 꽂으면, 태그 데이터가 플레이리스트로 아이팟에 업로드된다. 이후 아이팟과 컴퓨터를 연결하면, 애플의 아이튠즈iTunes 소프트웨어가 음악을 다운로드하며, 사용자들은 미리보기와 개별 음악을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태그 데이터를 최대 100곡까지 저장할 수 있다.

3세대 SYNC는 포드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공동 개발하여 2008년 이후 포드, 링컨, 머큐리의 모델에 적용되었다.

현재 SYNC 시스템에는 음성 제어 기능을 사용하여 휴대전화에 전화를 거는 기능, 운전자에게 문자 메시지를 읽어주는 기능, 음악 폴더 찾기 및 방향지시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다.

포드는 다음달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 박람회 CES 2010에서 내비게이션과 인터넷 소셜 미디어를 연계한 새로운 싱크 시스템을 발표할 예정이다.
 
아래 동영상은 포드의 SYNC 기능을 소개한 재미난 광고영상이다.

 이 글과 연관있는 포스트

2009/09/19 - [Ford] - 부활을 기대하다. 2010 포드 토러스
2009/10/31 - [Ford] - 포도 소형차 피에스타 역시 대단하다. 출시1년만에 50만대 판매 돌파
2009/11/18 - [A-Featured] - 포드 퓨전, 2010 올해의 차 수상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