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비 볼트 전용 스마트폰 어플


미국의 제너럴 모터스(GM)는 라스베이거스 국제 가전 박람회(CES)에서 공개할 스마트폰에서 제어되는 앱스를 발표했다. 와이어드(Wired) 포스트에서, 이 시스템은 애플사의 아이폰(iPhone), RIM의 블랙베리(Blackberry) 스톰 그리고 모토롤라의 구글 드로이드(Droid)와 같은 스마트폰에서 작동된다.

어플은 볼트의 온스타(Onstar) 시스템과 통합되어 정보 다운로드와 함께 원격에서 차량 제어가 가능하다.
볼트 스마트폰 어플의 주요 내용은;

1. 차량의 충전 상태와 충전 스케쥴 표시 기능
2. 전기, 전체 주행거리를 포함한 충전 상태 표시 기능
3. 충전 시간 프로그램 기능
4. 전원이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문자나 이메일로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
5. 그리드 전기를 이용해 원격에서 탑승전에 차량의 실내 온도 조절(히팅, 에어 컨디셔닝) 기능
6. 충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알려주는 기능과 함께 완충시 알려주는 기능
7. 차량의 연비 데이타, 전기 주행 거리, 주행계 내용 표시 기능

쉐비 볼트 어플은 자동차 기술의 새로운 시대를 의미하며 새로운 단계의 연결성과 제어를 보여준다. 현재 도로에 있는 6백만대의 차량이 온스타를 사용하고 있다. 새로운 스마트폰 어플은 볼트 운전자들에게 사용하기 쉽게 만들었다고 한다.

모바일 어플을 통한 온스타 기능 제어는 여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를테면 원격에서 차량의 문을 잠그거나 열수 있다. 또한 대형 주차장에서 차의 위치를 모를 때 원격으로 라이트를 켜거나 혼(클랙션) 소리를 통해 차량을 찾을 수 있다.

볼트 운전자들은 볼트 오너들의 웹사이트에 저장된 월간 볼트 진단 리포트를 이용할 수 있다. 블랙베리, 드로이드를 위한 앱스 데모 버전은 링크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OnStarMobileDemo아이폰 앱스는 iTunes store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GM 미디어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쉐비 볼트 스마트폰 App쉐비 볼트 스마트폰 App

image via wired

 연관있는 포스트

2010/01/07 - [Kia] - 기아차 UVO 시스템 미국 CES에서 공개

2009/12/21 - [GM] - 크리스마스 시즌을 위한 GM의 온스타 산타클로스 썰매

2009/03/19 - [GM] - GM 전기자동차 볼트는 2010년 11월에 확실히 시장에 나올까?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