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SLS AMG GT3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 GT3메르세데스-벤츠 SLS AMG GT3

AMG는 지난 40년동안 메르세데스-벤츠의 경주차 버전과 고성능 도로용 자동차를 생산해 왔다.메르세데스-벤츠 SLS AMG의 출시에 이어 메르세데스-벤츠는 SLS AMG GT3를 멕시코에서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메르세데스-벤츠 SLS AMG

새로운 경주 모델은 FIA(국제 자동차 연맹;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의 GT3 규정에 맞게 제작되며 고객의 스프린트와 장거리 레이스를 위한 경주용 스포츠카로 디자인되었다.

가벼운 무게와 탁월한 핸들링으로 SLS AMG는 경쟁력 있는 경주차를 위한 최고의 기본을 제공한다고 메르세데스-AMG의 회장이 말했다.

SLS AMG GT3는 양산 모델과 동일한 6.3리터 AMG V8 엔진이 탑재되며, FIA는 경주차의 최대 출력을 결정하게 된다.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 GT3는 올 가을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AMG는 GT3가 2011 경주 시즌에 출전하도록 출력 등을 조정하게 된다.

외형에서 SLS AMG GT3는 프론트 스플리터, 보닛 중앙에 위치한 쿨링 에어 벤트, 넓어진 프론트와 대형 리어 윙으로 변경된다. 사이드 휠 아치 에어 벤트, 리어 브레이크를 위한 쿨링 덕트가 달린 사이드스커트, 부드러운 하체와 리어 디퓨저도 적용된다. 모든 사양들은 부품에 효율적인 냉각을 보장하며, 낮은 드래그 계수와 최대의 다운포스를 가능하게 한다. C 필라에는 빠른 재주유를 위해 표준 필러 파이프가 적용된다.메르세데스-벤츠 SLS AMG GT3

메르세데스-벤츠는 SLS AMG GT3

메르세데스-벤츠는 SLS AMG GT3

메르세데스-벤츠는 SLS AMG GT3

 

표준 SLS AMG처럼 트랜스미션은 리어 액슬에 위치한다. 엔진과 트랜스미션은 토크 튜브에 의해 연결되며 튜브내에는 도로용 버전처럼 카본 파이버 샤프트가 엔진 속도에 따라 회전한다.

전, 후륜 모두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이 장착된다. 랙 앤 피니언 스티어링이 탁월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경주용 ABS와 함께 복합 스틸 경주용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탁월한 제동력을 보장한다.메르세데스-벤츠는 SLS AMG GT3

SLS AMG GT3의 실내는 경주차를 위한 기능적 요소만으로 구성된다. 철제 롤오버 케이지는 운전자의 안전 보장과 함께 알루미늄 스페이스프레임의 추가적인 강성을 부여한다. 특이한 내용은 6점식 좌석벨트와 HANS(머리와 목 보호) 시스템의 경주용 버킷 시트가 적용된다는 점이다. 중앙의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시야에 잘 들어오게 위치되며, 스피드, 엔진 RPM, 온도, 랩 타임, 선택된 기어와 같은 관련 정보를 보여준다.메르세데스-벤츠는 SLS AMG GT3

추가적인 컨트롤은 센터 콘솔에 위치한다. AMG V8 엔진을 시동하거나 트랙션 컨트롤을 조정할 뿐만아니라 후진 기어 선택이나 비상시 통합 소화 시스템을 작동할 수도 있다. 브레이크 밸런스를 위한 조절 컨트롤은 토크 튜브 터널에 위치한다.메르세데스-벤츠는 SLS AMG GT3

SLS AMG GT3는 1952년 300 SL 경주차가 걸윙(gullwing)의 신화를 만든 것처럼 새로운 성공 신화를 기록하기를 희망한다.메르세데스-벤츠는 SLS AMG GT3

 

Source: Mercedes-Benz image via autoblog egmcart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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