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닛산 GT-R 니스모

Nissan : 2013. 12. 4. 12:49


2014 니산 GT-R 니스모



닛산(Nissan)의 2014 닛산 GT-R 니스모가 지난 11월 말 2013 LA 모터쇼와 도쿄 오토쇼에서 공개됐다. GT-R 니스모(닛산 글로벌 스포츠, 퍼포먼스 브랜드)는 지난 9월30일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테스트에서 7:08.679의 랩타임을 기록했다. 양산모델 중 가장 빠른 수치다.

2014 닛산 GT-R 2014 닛산 GT-R

내구 레이스와 같은 다양한 모터스포츠 기술을 통해 성능을 향상시키고 최적화된 공기역학, 서스펜션 그리고 파워트레인을 통해 도로와 트랙에서 균형잡힌 차량을 만들어냈다.


닛산 GT-R 니스모 후드 아래에는 3.8L V6 VR38DETT엔진이 놓여있다.출력은 600 마력으로 높아졌고 652 Nm의 토크를 발휘한다. 프론트, 리어 서스펜션의 스프링과 빌스타인 댐프트로닉 댐퍼을 통해 그립 레벨과 핸들링 반응을 높였다. 서스펜션 모드는 컴포트, 노멀, R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던롭의 니스모 전용 타이어, 프론트 255/40 ZRF20, 리어 285/35 ZRF20를 장착했다.


최신 시뮬레이션 기술을 통해 공기흡입을 분석,프론트 범퍼, 엔진 언더커버 스트레이크, 카본 리어 스포일러를 통해 다운포스를 증강했다. 무게 중심을 낮추고 추가적인 100kg 다운포스를 얻었다. 공기저항 계수(cd)는 2014 닛산 GT-R과 동일한 0.26 이다.


GT-R 니스모 외관은 화이트 펄, 펄 블랙, 메탈릭 실버, 바이브런트 레드, 다크 매트 그레이 컬러의 5가지로 마감된다. 마지막 다크 매트 그레이 컬러는 2014년 여름에 가능하다. 블랙 6 스포크 휠은 수퍼 GT의 GT500 클래스 경주에서의 GT-R 경주차에서 영감을 얻었다.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인체공학적 카본 파이버 레카로 시트(유럽/일본)를 장착 승차감을 높였으며 스티어링 휠은 알칸타라로 마무리 했다. 시트, 센터 콘솔, 도어 트림, 스티어링 휠에는 레드 스티칭으로 엑센트를 주었다.


2014 닛산 GT-R 니스모는 2014년 봄 일본에서 미국과 유럽 시장은 2014년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니스모는 닛산 모터스포츠의 약자로 일반 도로용 고성능 스포츠카를 제공한다.일본의 수퍼 GT 시리즈와 WEC(월드 내구 챔피언쉽), 24시간 르망, 유럽 르망 시리즈 등 다양한 스포츠카 경주에 참여하고 있다. 2011,2012 수퍼 GT 챔피언쉽에서 우승했다.


2014 닛산 GT-R, 센트라 니스모 컨셉트 : 2013 LA 모터쇼



2014 닛산 GT-R 니스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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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GTRNiss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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