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mborghini 350GT


람보르기니 350GT는 1963년 람보르기니Lamborghini가 제작한 최초의 양산 모델이다. 1963년 튜린 모터 쇼에서 공개된 람보르기니 350GTV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350GT의 성공으로 회사의 생존과 함께 람보르기니는 스포츠카 메이커 페라리Ferrari의 경쟁 회사로서 자리잡을 수 있게 되었다.
람보르기니 350GT

람보르기니 350GT

창업자 페루치오 람보르기니Ferruccio Lamborghini는 350GTV 프로토토입 제작팀과 계약하고 지오토 비자리니Giotto Bizzarrini, 지안 파올로 달라라Gian Paolo Dallara와 프랑코 스카글리오네Franco Scaglione와 같은 양산 버전의 그랜드 투어러를 제작했다.

4 휠 독립 서스펜션, 쿼드-캠 V12 알루미늄 바디로 350GTV 프로토타입의 특징들을 공유했다. 네리 & 보니치니 레이싱 개발 샵과 테스트 드라이버 밥 월라스의 제안으로 몇 가지 개선과 정제가 이루어졌다. 프로토타입의 팝업 헤드라이트를 대신해 고정 헤드라이트을 장착했고, 측면에 장치된 캬뷰레이터로 엔진 높이가 낮아졌고 결과적으로 GTV 프로토타입의 문제점을 해결했다. 350의 엔진은 비자리니 디자인의 V12였다. 바디 제작은 알루미늄 알로이 패널을 직접 튜블라 구조에 고정시키는 방식인 특허 수퍼레게라Superleggera의 투어링 오브 밀란에서 담당했다.

람보르기니 350GT 가격은 15,600달러로 현재 가격으로는 111,275달러이다. 알루미늄 V12 엔진과 알루미늄 바디 그리고 4륜 독립 현가장치(서스펜션)가 장착되었다. 중량은 1,050kg, 휠베이스는 2,550mm이다.

350GT는 수동 5단 변속기가 채용되었고 최고속도는 245km/h였다. 제로백(0-100km/h) 가속력은 6.8초였다.

람보르기니는 143대의 350GT를 제작했다. 1966년 좀 더 큰 엔진이 장착된 람보르기니 400GT로 대체되었다.

이 글은 위키피디아(영문) 람보르기니 350GT를 토대로 작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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