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코다 수퍼브 Škoda Superb

슈코다 수퍼브

슈코다 수퍼브

슈코다 수퍼브Škoda Superb 체코의 슈코다 오토(Škoda Auto)의 플래그쉽 모델로 대형 패밀리카다. 2001년부터 현재까지 생산되고 있으며 폭스바겐 파사트 플랫폼 기반으로 차체는 10 cm 더 길지만 주요 기계부품과 파워트레인을 파사트Passat와 공유한다. 현재 슈코다 라인업 모델중에서 가장 크고 럭셔리한 모델이다.


차명 수퍼브Superb는 부활을 뜻하며 원래는 1934년에서 1942년 사이 생산된 슈코다의 대형 모델에 사용된 이름이다.


슈코다 수퍼브 OHV

슈코다 수퍼브 OHV (1939)

2차대전 이전 생산된 슈코다 슈퍼브Škoda Superb 럭셔리 모델들:

1934년 - Škoda Superb (type 640)

1936년 - Škoda Superb (type 902), Škoda Superb (type 913)

1938년 - Škoda Superb OHV (type 924)

1939년 - Škoda Superb 4000 (type 919)

1941년 - Škoda Superb 3000 - KFZ 15 (type 952)

1942년 - Škoda Superb 3000 - KFZ 15 (type 956)


역사적인 슈코다 슈퍼브Škoda Superb 자동차들은 믈라다 볼레슬라프의 슈코다 자동차 박물관에 전시되고 있다. 이전 슈코다 오토에서 제작된 모델들로 체코의 벨벳 혁명이후 1991년 독일의 폭스바겐Volkswagen 그룹이 인수했다.

올 뉴 슈코다 수퍼브(B6, Typ 3T)는 2008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다. B6 파사트 플랫폼 기반으로 신형 수퍼브는 5 도어, 5인승 리프트백 살롱/세단으로 혁신적인 테일게이트로 일반 살롱(세단)의 트렁크의 두 배이며 풀 리프트백, 트윈 도어로 알려져 있다. 파사트 B6 플랫폼 기반으로 최신 수퍼브는 가로 엔진 레이아웃을 활용한다.


수퍼브 세단의 엔진 라인업은 가솔린 3종과 디젤 3종으로 이뤄진다. 엔트리급 123 마력 1.4리터 직렬 4기통 TFSI 엔진, 터보차저 158 마력의 1.8리터 I4 TFSI, 그리고 플래그쉽 256마력 3.6리터 FSI VR6 엔진(파사트 R36의 디튠 버전)과 4모션 4휠 드라이브, 6단 DSG 변속기가 올려진다. 디젤 엔진은 2.0리터 I4 터보차저 직분사 TDI 엔진으로 138 마력의 출력, 최신의 2.0리터 I4 TDI 커먼레일 168 마력 엔진과, 103 마력 1.9리터 I4 TDI 그린라인(연료 절감) 엔진이 있다.


트랜스미션은 5단, 6단 수동 변속기가 포함된다. 다이렉트 쉬프트 기어박스(DSG)및 6단, 7단 변속기는 모든 엔진/트림의 옵션 사항이다.


유럽시장에서의 트림은 컴포트comfort, 앰비션ambition 그리고 최고급 엘레강스elegance로 구성된다. 영국 시장에는 S, SE, 엘레강스 그리고 그린라인greenline 트림이 있다.

슈코다 수퍼브의 콤비 5도어 웨건(에스테이트)은 2009년 6월 소개되어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일반에 공개됐다. 

슈코다 수퍼브 II

슈코다 수퍼브 II

슈코다 수퍼브 II 앰비션 TSI

슈코다 수퍼브 II 앰비션 TSI

슈코다 수퍼브 헤드램프
슈코다 수퍼브 II

슈코다 수퍼브 II


이 글은 위키피디아 슈코다 슈퍼브를 토대로 작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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