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전기차? 누가 승자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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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11. 26.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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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아님 수소 전지차?
미래의 자동차의 구동에 관한한 불확실한 것이 사실이다. 적어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까지는 그랬다. 그런데 결과는 배터리 파워의 전기자동차가 승리했다는데, 오토모빌매거진에서 특집으로 다룬 내용이다. 현재의 트렌드를 정리했다. 한국 자동차 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것 같다.프랑크푸르트, 승자는 전기차 <원문> Frankfurt declares battery power the winner
우리는 올바른 길로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아우디 기술 수석 마이클 딕Michael Dick의 말이다. 아우디의 e-tron 컨셉카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된 R8의 소형 버전이다. 2012년 한정 생산된다.
아우디 전기 스포츠 컨셉카 e-tron
프랑스 자동차 업체의 대부분은 시티카를 소개했다. 아우디의 전기 스포츠카는 비정상은 아니다. 포르쉐의 새 CEO 미카엘 마흐트Michael Macht는 전기차 트렌드가 멈출것 같지 않기 때문에 전기 스포츠카를 생산하게 된다고 발표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아우디보다 1년 앞선 2011년 재탄생한 걸윙 SLS AMG의 전기차 버전을 내놓을 거라고 발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
BWM는 비전 이피션트다이내믹 컨셉트는 플러그 인 디젤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1리터카(1리터로 100km 주행, 235 mpg)의 업데이트 모델인 탠덤 폭스바겐 L1. L1은 목표에 근접한 170 mpg의 연비를 달성했다고 한다. 폭스바겐은 2013년 소규모 생산 예정이다.
폭스바겐 1리터카 L1
렉서스 LF-Ch 컨셉카
포드 C-Max는 5,7인승 크로스오버로 뉴 포커스 플랫폼 기반. 7인승 그랜드 C-Max는 뉴 포커스처럼 내년 1월 디트로이트 북미 오토쇼에서 전시된다.
포드 그랜드 C-Max
애스턴 마틴 라피드
부가티 16C 갈리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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